죽순 효능  및 죽순 부작용 보겠습니다.

 

 

  죽순은 대나무 어린순 이랍니다. 

  죽순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구요.   

 

 

 

  죽순은 죽손, 죽아, 죽태, 초황 이라는 다른 이름도 있습니다.

그리고 봄철이 제철이라 봄에 제철요리로 드십니다. 

  위에서 대나무 어린싹이 죽순이라고 말씀드렸는데요.

작다고 무시(?)하면 안되는 것이 

대나무의 모든 성분과 영양이 들어있답니다.^^

  섬유질과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어요.

 

   

 

[ 죽순 효능 및 죽순 부작용 정리 ]

 

   항암 효능 

죽순 성분으로 들어있는 비타민E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납니다.

세포의 손상을 막아주고 암세포 성장, 증식을 막아주어 죽순의 효능 암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심혈관질환 예방 

죽순 성분으로 들어있는 칼륨은 인체내 나트륨을 배출해주고 혈압을 조절해줍니다. 죽순 효능 으로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죽순에는 칼륨성분이 매우 많이 들어 있고 혈중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동맥경화, 고지혈증, 뇌졸중 등과 같은 심혈관질환 예방에 죽순의 효능 좋습니다.

   

 

노화 방지 

죽순 성분으로 들어있는 플라보노이드와 타이로신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유해 산소를 없애줍니다. 죽순 효능 으로 세포의 손상을 억제시켜주고 세포의 노화를 막아줍니다

죽순에는 불포화지방산인 리놀레익액시드 성분이 들어 있어서 죽순을 드시면 노화를 방지하는데 죽순의 효능 좋습니다.

  

  

피로 회복

  죽순은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효과를 보입니다. 비타민C와 당질이 매우 많이 들어 있어서 죽순 효능 으로 체력강화에 좋습니다. 피로를 생성시키는 젖산 생성을 억제하여 효과적입니다. 또 글루타민산, 아스파라긴산, 티로신 죽순에 매우 많아 지친 몸을 회복시켜주는 효과가 특히 좋습니다

  

   

 

 

피부 미용

 

  죽순 성분으로 들어있는 비타민C는 콜라겐 합성을에 좋고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므로 죽순 효능 으로 피부를 탄력있고 깨끗하게 합니다. 비타민 E 성분은 피부의 노화를 억제해주는 죽순의 효능 효과를 보입니다

 

   

 

   

변비 예방 

죽순에 매우 많이 들어 있는 섬유질은 장 운동을 촉진시켜줍니다.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 숙변을 없애줍니다. 죽순 효능 으로 변비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정력 강화 

죽순 성분에 들어 있는 아연은 정자 생성을 촉진시켜 남성 정력 강화에 좋습니다.

 

체중감량 

죽순 칼로리는 100g 10kcal 입니다.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많아 포만감이 생겨 식욕 억제에 좋습니다. 죽순은 체중감량 식품으로 좋습니다.

 

 

정서 안정

   죽순 성분으로 들어있는 타이로신과 비타민B1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을 진정시켜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데 좋고 불면증이 있는 분께도 숙면에 죽순의 효능 좋습니다.

  

  

 

[죽순 부작용 무엇?]

  죽순 부작용 으로 죽순에 들어있는 옥살산 성분이 결석의 원인이 되는 성분이라 과하게 드시는 것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쌀뜨물로 삶으면 없어져요.) 

또, 죽순 성분에 들어 있는 시아노겐이 독성을 있어서 생으로 드시는 것은 피해주세요. 대나무의 차가운 성질로 평소 몸이 찬 분들은 과하게 드시면 복통, 설사가 날 수 있어요. 죽순 부작용 및 죽순 효능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