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덕 효능 정보 정리

이번에는 더덕 효능에 대한 얘기를 해볼까 하는데, 다양한 먹거리가 존재하는 세상이지만 웰빙이 대세로 자리잡은 만큼 기왕이면 몸에 좋은 식품을 챙겨먹는 것이 좋겠죠? 그리고 몸에 좋은 식품을 챙기려면 아무래도 효능에 대한 정보를 확실히 알아두는게 우선이니 더덕을 먹었을 때 챙길 수 있는 더덕 효능 기회가 있을 때 한 번쯤 살펴봐두는 것이 좋은 선택이 아닌가 해요.



더덕이라 하면 아마도 인삼의 사촌쯤 되는 뿌리식물이 아닌가 하는데 특유의 쌉싸름한 맛이 상당히 매력적인데다가 예로부터 몸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지금부터 구체적으로 어떠한 더덕 효능을 갖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덕 효능 알아보자]


우선 더덕 효능 꼭 알아두어야 할 부분이 바로 미세먼지에 좋다는 것입니다. 요즘 미세먼지로 인해 대기오염이 필요이상 심각한 수준인데 미세먼지 속에는 각종 중금속도 포함되어 있고, 이러한 중금속은 체내로 한 번 유입되면 그대로 쌓여있는 상태를 유지하면서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지요. 그런데 더덕을 먹어주면 체내에 쌓여있는 미세먼지와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것이 가능하죠. 때문에 요즘같은 때에는 꼭 챙겨먹어야 할 식품이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두 번째 더덕 효능은 미세먼지에 좋다는 것이 힌트가 될 수도 있는 부분인데 바로 폐의 건강을 지키는데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더덕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과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러한 성분은 불필요하게 많이 쌓인 가래를 자연스레 배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며, 기관지가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때문에 호흡하는데 불편함이 많은 경우에는 더덕을 신경써서 챙겨먹는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죠.

 



마지막으로 세 번째 효과는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특효라는 것인데 따로 조리하지 않은 생더덕을 자르면 흰 색의 점액이 흘러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죠? 바로 요 흰 색의 점액이 앞에서도 슬쩍 언급했던 사포닌이라는 성분인데 사포닌은 더덕의 쓴 맛을 내기도 해요. 좌우간, 사포닌은 기관지의 건강을 챙기는데많은 분께 도움 될 수 있다는 것 외에도 호르몬 분비의 균형을 맞춰주고, 혈관속에 축적된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서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도 있지요. 때문에 어찌보면 현대인에게는 더덕이 무조건 좋다고 할 수도 있겠죠~



앞서 가장 대표적인 더덕 효능에 대한 정보를 살펴봤는데 앞에서 정리했던 내용은 현대인으로써 알아둬야 할 효능이라 할 수 있으며, 외에도 다양한 효과가 있지요. 그리고 다른 효과라 하면 피부미용에많은 분께 도움 될 수 있어서 빛나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거나 환절기 감기를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한다는 것, 위장의 운동능력을 개선해서 소화가 잘 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 정도가 있죠.

 



정말이지 더덕 효능은 여러모로 건강관리에 정말 큰많은 분께 도움 될 수 있다고 할 수 있죠? 다만 모든 식품이 그렇듯 더덕이라는 식품도 무작정 좋기만 한 것은 아닙니다. 즉, 주의사항에 대한 부분도 꼭 알아두고 내 몸에 맞게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우선은 찬 성질을 띄는 식품이기 때문에 몸이 냉한 분들이라면 더덕의 섭취를 자제하는 것이 좋아요. 물론 먹으면 독이 된다는 것은 아니지만 필요이상의 양을 먹게 되면 소화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하셔야 해요. 또한 당뇨가 있는 분들께는 오히려 안좋은 효과가 있을 수도 있으니 몸이 냉한 분들과 마찬가지로 섭취를 피하시는게 좋아요.

그럼 이것으로 더덕 효능에 대한 정보와 주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음식의 정확한 효능에 대한 정보와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알아두고 적극적인 건강관리를 하는데 이 글이 조금이나마 많은 분께 도움 되었길 바래요.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