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습진 치료법 손을 보호하는 생활습관 알아보려고 해요.

물을 많이 접하게 되는 사람에게 손이나 손가락등에 작은 붉은 습진이 나타나는 초기 증상과 함께 손이 자꾸 간지러운 증상이 같이 나는 현상입니다. 점점 심해지면 물집이 잡히고 손가락의 피부가 갈라지면서 하얗게 때처럼 일어납니다. 일단은 주부습진 치료법 에서는 물을 접촉하지 말아야 하지만 상태가 좋아졌다고 다시 물을 만지게 되면 또 다시 발생해요.

주부습진 치료법 생활습관

이렇듯 주부습진은 쉽게 낫지 않기 때문에 상태가 심각할 때에는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좋아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고 효과를 볼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 주부습진 치료법 뽕잎

뽕잎은 큰 냄비에 물을 넣고 뽕잎과 함께 끓여줍니다.
물이 반까지 줄어들면 식혀서 하루 세번 발라줍니다.
상태가 좋아질 때까지 계속 발라주어야해요.

● 주부습진 민간요법 국화잎

국화잎은 쉽게 다지는 통에 넣고 즙을 내어 보자기에 싸서 짜줍니다.
식초를 타서 자주 손에 발라주면 효과가 좋은 주부습진 치료법 되겠습니다.

● 주부습진 치료법 들기름

들깨에는 피부미용에 탁월한 리놀산이 들어 있습니다.
들기름을 냄비를 이용해 따뜻하게 대워주고 솜을 이용해 습진이 생긴 부위에 1일 1회 5분에서 10분정도 문질러줍니다.
3일이상을 지속하면 습진으로 인한 가려움증이 효과가 있습니다.

● 주부습진 민간요법 가지꼭지

가지에는 각질을 없애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주부습진은 손의 피부를 지켜주는 지방박이 없어지고 피부 위의 각질층이 파괴되면서 생깁니다.
가지는 파괴된 각질을 없애주는 역할을 해요. 가지를 사용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둘 다 가지꼭지를 사용해요.
가지꼭지를 단면으로 잘라줍니다. 그대로 습진이 난 부위에 올려 여러차례 반복해서 문질러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가지꼭지를 쪄서 건조시킨 후 가루로 만들어 습진부위에 뿌려서 문질러줍니다.

● 쑥과 수양버들

쑥에는 수렴,지혈,철혈에 좋은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수양버들에는 살균 성분이 들어있어서 쑥과 수양버들을 같이 삶아서 즙을 만들어 사용하면 주부습진에 효과가 있습니다.
약쑥과 수양버들을 각각 한 주먹씩 냄비에 넣고 물 3잔을 부어주고 삶아줍니다.
이 때 즙이 우러나오는데 그 즙에 하루에 30분씩 손을 담가줍니다.

● 주부습진 민간요법 쌀겨

쌀겨에는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리놀산,비타민B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쌀겨에 참기를을 절반을 섞어 발라주면 주부습진이 좋아집니다.

위에 나와있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주부습진 치료법도 중요하지만 먼저 생기기 전에 손을 보호하는 습관을 길러야 겠습니다.
물과 접촉을 피할 수 있으면 피해주고 고무장갑 없이 맨손으로 설거지를 하게 될때에는 뜨거운 물보다 따뜻하거나 차가운 물을 사용해요.
그리고 세제를 사용할 때 묽게 만들어 사용해줍니다. 고무장갑을 사용시에는 면장갑을 먼저 손에다 끼고 고무장갑을 착용해요.
물을 만지고 나서는 손을 깨끗이 씻어 주고 핸드크림이나 가능하다면 올리브기름을 손에다 발라주면 주부습진을 예방하는 생활습관이 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